본문 바로가기

IT TIP/그 밖의 TIP

PC에서 작업하던 엑셀 파일 구글 스프레드시트에 저장해서 작업하기

PC에서 작업하던 엑셀 파일을 태블릿에서 작업하고 싶어서 어떻게 할까 하다가 구글 스프레드시트가 생각나서 구글에 올려서 작업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업로드하고 파일을 열려고 했는데 구글 스프레드시트로 열리지가 않았습니다.

 

 

 

 

결론은 구글에서 엑셀 파일을 열려면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열어야 합니다. 

 

구글에서 새 스프레드시트를 열고 [파일] 탭에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파일 열기' 창이 뜨면 [업로드] 탭에서 [기기의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해당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그러면 구글 스프레드시트에서 바로 열립니다. 이제 PC에서나 태블릿에서나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